Delta electronics
Delta  는 1971년 대만 설립되었습니다. 자사의 제품보다는 OEM협력으로 선보이는 파워들이 많습니다.

세계적인 기업으로의 기술력이나 ,제품의 품질 관리와 경험은 상당합니다.
저가형 제품은 제조하지는 않지만 평범한 수준의 제품은 제조합니다.
OEM으로는 상당히 알려져있지만 이들의 제품은 확실히 좋은 제품이라고 말할수 있느냐에 관해서는 의문입니다.
델타는 자사의 제품에 집중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제품에서도 볼 수있는데 현재 많은 파워서플라이 제조사들이 80플러스 골드인증 파워서플라이와 더 높은 성능의 제품을 출시 하지만 델타는 현재까지도 새로운 시리즈인 DPS시리즈를 선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에서도 리뷰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델타의 데스크탑 파워서플라이 자체의 인지도는 굉장히 낮은 편입니다.

델타 파워 자체는 평범합니다.

 

Antec, Inc
1986년 설립되었습니다. 안텍의 제품은 전세계 40여 개국에 판매되고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파워 서플라이 제조사로 출시되고 있는 파워서플라이의 평가된 모든 리뷰에서 안텍의 파워 서플라이는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만큼 안텍에서 출시되는 모든 파워서플라이들은 안텍이라는 브랜드 네임에 걸맞는 최고의 품질의 제품들이 출시됩니다.

해외에서 굉장히 인정을 받으며 TPQ-1200의 경우엔 고클럭 오버클럭커들이 굉장히 많이 사용합니다.

현재 출시되고있는 HCP시리즈는 최고의 제품으로 평가 받고있습니다.


FSP Group
1993년 대만에서 설립되었습니다.
Sparkle/3Y/Amacrox/Aopen/ OCZ / 잘만 등의 업체들과 OEM협력을 하고 있습니다.
FSP는 평범하다는 이미지입니다. 종종 브랜드가 상당히 낮은 평가를 받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기본에 충실하고 모든 제품이 80플러스 인증을 받았을 정도로 제품 자체에 부족함이 없게 설계합니다.
FSP는 현재 260개의 80플러스 인증으로 가장 많은 80플러스 인증을 받았고, 스탠다드와 브론즈가 주력 제품이지만 더높은 골드 등급의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서 준비 중입니다. 
 

Cooler Master
대만에 본사를 두고 미국,브라질,네덜란드,독일,러시아,중국에 사무실를 두고 있습니다.
상당히 유명한 업체로 파워서플라이보다는 쿨러나 케이스로 더 유명합니다.
쿨러마스터의 경우엔 그동안은 제품 자체의 품질이 그렇게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지 못하였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근래에 출시되고 있는 Silent Pro 시리즈는 Enhance에 OEM을 맡기면서  성능에서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그러나 역시 제품에 따라서는 리플&노이즈가 높은 제품들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Corsair, Inc.
1994년에 설립되었습니다. 2006년부터 파워서플라이를 시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비교적 짧은 역사를 가지고있지만, 업계에서는 가장 앞서

고 있는 제조사입니다.또한 이들은 제품의 품질 보증(5년~7년)을 오래도록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파워서플라이의 모든 리뷰에서 모든 제품들이 좋은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현재 출시되는 AX시리즈는 시소닉의 X시리즈나 안텍의 HCP시리즈와 함께 최고의 파워 서플라이로 평가됩니다.


Cougar(HEC/COMPUCASE)
국내에 히로이찌라고 알려진 곳입니다. (현재 히로이찌라는 회사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HEC/COMPUCASE의 일부로, 파워서플라이 파트는 현재는 COUGAR 입니다.

http://www.cougar-world.de/en/service/contact.html 홈페이지도 cougar이며 전 라인업에 쿠거라는 이름을 씁니다.

오직 국내에만 히로이찌라는 이름으로 아직까지 제품이 판매되고있고,WIN+이후로는 만들어진 제품은 모두 쿠거브랜드입니다..

사실 고급 파워서플라이를 만들던 곳은 아니었고, 보급형의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습니다. 
현재 히로이찌는 COUGAR라는 이름으로 COUGAR라인업의 고급 파워 서플라이라는 출시하고 이미지를 고급 제품으로 바꾸려하는 중입니다. COUGAR라인업의 평가는 중상 정도입니다.

 

//현재 랩터2로 출시되는 제품은 WIN+ 500W와 동일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HEC에서 80플러스 인증을 받은 500W 제품은 단 하나의 제품뿐이며, COUGAR에는 골드 인증 제품만이 존재합니다.


Enermax  
1990년에 설립된 대만 회사입니다.
우리에게는 매우 잘 알려진 업체로 자체 생산을 하지만 Tomahawk 시리즈는 CWT OEM으로 500W제품은 우수하다는 해외 평가를 받았고, 그이하의 제품들은 국내에서 수준 이하다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현재 출시된 거의 모든 파워 서플라이의 평가가 좋은 회사로 이름값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현재는 레볼루션 시리즈 이후로 87+ 제품으로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SeaSonic
1980년부터 PC 전원 공급 장치를 생산하고 애플이나 IBM에 고급 파워를 공급하였습니다.
Antec, Corsair, XFX, MaxPoint,기타 와 함께 OEM 협력합니다.
세계 최고의 파워서플라이 제조 업체 중 하나입니다.
모든 제품은 시소닉에서 제조하고 있으며, 라인업이 비교적 분명합니다.
고급형으로 꼽을 수있는 X시리즈와 그 아래급의 M12D급 S12D급과 보급형의 S12ll,M12ll급이 존재하고, 그 아래급의 제품은 시소닉에서도 저가형제품으로  높은 등급의 제품들과는 품질의 차이와 라인업별로 성능 차이도 분명한 편입니다. 보급형이 타사의 고급형 제품과 맞먹는 성능을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시소닉이라는 이름만 믿고 사기엔 생각을 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Zalman
1999년에 한국에서 설립되었습니다.
저렴하고 좋은 브랜드로 알려져있는데 현재를 기준으로 본다면 상당히 평범한 파워서플라이 제품입니다.

세계 최초로 히트파이프가 들어간 파워 서플라이를 제조하였습니다.

 
Thermaltake
1999년에 대만에서 설립되었습니다.
거의 모든 제품이 CWT에서 제조될 정도로 CWT와 협력관계가 깊습니다.
Though Power 부터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고, 현재 출시되는 Though Power Grand까지 상위권의 파워 서플라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SilverStone
2003년 대만에서 설립되었고, 미국과 독일에 사무실이 있습니다.
실버스톤은 최초로 엔비디아에 SLI인증을 받았습니다.
출시된 모든 제품의 평가가 좋으며, 현재 Strider 시리즈를 선보이면서 꾸준히 좋은 파워 서플라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 제품인 Strider ST1500은 최고의 용량의 제품으로 최고의 성능을 보여준다고 평가입니다.

현재는 Strider 골드 제품들도 출시 중입니다.

 

 

HUNTKEY

Huntkey Enterprise Group 은 1992년에 중국에서 설립되었습니다.

파워 서플라이,케이스,노트북 아답터,충전기, 등의 전원 관련 제품을 생산합니다.

홍콩,유럽,일본에 지사가 있습니다. 중국 1위의 파워 서플라이 제조사입니다.

헌트키 파워의 주요 특징은 25도의 환경에서 정격을 보장합니다. 헌트키 말고도 이러한 회사는 종종 있습니다.

(벤치에서 온도가 높아지면 효율이 급격하게 떨어진다거나, 전력 품질이 떨어지는 제품은 모두 25도에서 정격을 보장하는 제품들입니다.)

하지만 헌트키 파워도 하이엔드 파워의 경우엔 45도에서 정격을 보장하고, 110%로드에서도 이상 없이 동작합니다.

 

//헌트키 파워가 터진 리뷰를 가지고 전설의 뻥파워라고 하는 사람들이 종종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터진 파워는 단 3가지 이고, 헌트키의 파워서플라이는 총 100여가지가 됩니다. 그중에서 제 성능을 내어주는 파워들이 더 많습니다.

단지 헌트키나,몇몇의 제조업체들의 경우엔 0~30도에서 정격을 보장하는 '동작 허용 온도'가 낮습니다. 그래서 모사이트의 40~50동에 달하는 온도에서는 제대로 성능을 내어주지 못합니다. 예전에는 이러한 동작 허용 온도가 낮은 파워들이 꽤나 많았지만, 현재 거의 모든 제조사에서는 0~50도에서 정격을 보장하므로 이러한 온도에 따른 정격을 보장하지 못하는 문제는 줄어들었습니다.(Operating Temperature)

 

AcBel Polytech Inc

AcBel Polytech Inc은 1981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쿨러마스터 UCP시리즈 OEM사로 알려져있으며,여러 다른 회사와도 OEM협력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출시되는 시리즈의 가격이 해외 판매 가격과 거의 비슷합니다.

제품의 품질도 라인업에 따라서 다른데 국내에 판매중인 R8,R88,R9 시리즈는 고급형,보급형이고 나머지는 저가형입니다.

고급형 파워의 100W 오버클럭은 최상의 조건, 즉 25도에서 보장됩니다. 저가형의 경우엔 몇몇의 제품은 0~30도에서 정격을 보장합니다.

 

 

Great Wall

1987년에 설립된 China Great Wall Computer Shenzhen의 파워 서플라이 부서로 1988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중국에서 가장 큰 파워서플라이 제조사의 하나이며, 그룹자체는  컴퓨터 제조 및 관련 용품, 핵심 컴퓨터 부품, 네트워크 및 디지털 제품과 같은 몇 가지 분야이며, 자사 제품은 PC, 노트북 컴퓨터, 모니터, 전원 공급 장치, 서버, 프린터 및 네트워크 디지털 제품이 포함됩니다.그리고 상당한 기술력을 가지고있으며,국제 협력도 활발합니다. 
현재 이렇다할 제품의 리뷰는 없지만, 한가지 재미난 사실은 OCZ의 ZX시리즈가 여기서 제조될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 업체는 기술력이 없다기 보다는 수입하는 쪽에서 너무 싼 파워를 들여오는 것이 문제로 국내에도 저렴한 파워만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중국업체에 대한 편견이 너무 심해 많은 곳에서 몇가지 좋지 않은 리뷰만 가져다가 원래 뻥파워 제조사라고 폄하하고있지만, 중국이 우리나라보다 먼저 파워 서플라이에 대한 많은 리뷰가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도 여전히 1위,2위를 한다는 것은 그만큼 제대로 제품이 많다는 의미입니다.

혹자들이 얘기하는 것처럼 뻥파워만 제조한다면 국내에서처럼 소비자가 알아서 멀어졌을겁니다.

문제는 수입하는 업체에서 수준 미달의 제품을 요구하거나 그런 제품만을 판매하는 것이겠지요.

 

 

High Power (Sirtec,마이크로닉스)

1998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마이크로닉스에서 지분 매입을 통해서 공장을 인수했고,그래서 Sirtec에서 high Power로 분사했고, 여러회사의 OEM으로 들어간다고합니다. 하지만 OCZ,CHIFTEC 등의 OEM제조사는 여전히 Sirtec이라고 얘기합니다. 뉴클래식 시리즈의 경우도 High Power 홈페이지에는 없고 오직 국내에만 판매 중인것으로 보입니다.심지어 High Power홈페이지에는 한국 사무실에 대한 이야기 조차없습니다...(?!)지분 매입을 통해서 일부 경영에 참여할 수있게된 것인지 어떠한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마닉꺼라는 생각은 들지않습니다.

해외에서도 리뷰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인지도는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꾸준히 하이엔드 신제품을 출시하며 골드 제품도 출시 중입니다.

성능은 기존의 락솔리드가 나쁘지 않았기때문에 현재 골드 파워 역시 괜찮을꺼라 생각됩니다.

 

 

Lepa

Ecomaster Technology Corporation ENERMAX Technology Corporation로 더 알려져있습니다. (Ecomaster가 에너맥스의 자회사)

1990년에 대만에서 설립되었습니다.

Lepa Ecomaster 브랜드, 일본, 한국, 미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각지 고객에게 최상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Lepa 현재 제품 라인 전원 공급 장치, PC의 케이스, 냉각   다른 PC 관련 주변 장치가 포함됩니다.
 

Ecomaster의 신규브랜드로 G시리즈는 에너맥스 제조,W시리즈는 CWT제조입니다.

그냥 에너맥스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Enhance , Delta, Seventeam, CWT 등의 어려 업체들의 경우엔 데스크탑 시장보다는 OEM시장이나, 서버 시장쪽에 더 집중하고 있습니다. 
자사의 제품은 그렇게 좋은 파워들은 없습니다. 잘만이 만든 HP시리즈 히트파이프 파워는 잘만 이름으로 파는게 맞지만 실제조는 인핸스입니다. 잘만이 인핸스에 만들어달라고해서 납품해준거지 잘만이 만든게 아니라는것. 커세어도 그렇고 써멀테이크 쿨러마스터 실버스톤 전부 다... 시소닉, CWT, 인핸스 등 실제조사 OEM 제품들입니다

'하드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What is 80 PLUS certified :  (0) 2011.04.01
AWG 표  (0) 2011.04.01
스카이 디지털 nKEYBOARD nKey-1  (0) 2011.03.31
메인보드 전원부를 담당하는 캐패시터(콘덴서)!  (0) 2011.03.31
메인보드 위의 각종 소자들..  (1) 2011.03.3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