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혼자 연구하는 C/C++의 도우미 헤더 파일
// 비주얼 C++ 환경에서 터보 C 스타일의 함수를 정의한다.
#ifndef TURBOC_HEADER
#define TURBOC_HEADER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include <conio.h>
#include <time.h>
#include <windows.h>

typedef enum { NOCURSOR, SOLIDCURSOR, NORMALCURSOR } CURSOR_TYPE;
void clrscr();
void gotoxy(int x, int y);
int wherex();
int wherey();
void setcursortype(CURSOR_TYPE c);

#define delay(n) Sleep(n) // n/1000초만큼 시간 지연
#define randomize() srand((unsigned)time(NULL)) // 난수 발생기 초기화
#define random(n) (rand() % (n)) //0~n까지의 난수 발생

// 이 매크로가 정의되어 있으면 함수의 원형만 선언하고 정의는 하지 않는다.
#ifndef TURBOC_PROTOTYPE_ONLY

// 화면을 모두 지운다.
void clrscr()
{
system("cls");
}

// 커서를 x,y좌표로 이동시킨다.
void gotoxy(int x, int y)
{
COORD Cur;
Cur.X=x;
Cur.Y=y;
SetConsoleCursorPosition(GetStdHandle(STD_OUTPUT_HANDLE),Cur);
}

// 커서의 x 좌표를 조사한다.
int wherex()
{
CONSOLE_SCREEN_BUFFER_INFO BufInfo;

GetConsoleScreenBufferInfo(GetStdHandle(STD_OUTPUT_HANDLE),&BufInfo);
return BufInfo.dwCursorPosition.X;
}

// 커서의 y좌표를 조사한다.
int wherey()
{
CONSOLE_SCREEN_BUFFER_INFO BufInfo;

GetConsoleScreenBufferInfo(GetStdHandle(STD_OUTPUT_HANDLE),&BufInfo);
return BufInfo.dwCursorPosition.Y;
}

// 커서를 숨기거나 다시 표시한다.
void setcursortype(CURSOR_TYPE c)
{
CONSOLE_CURSOR_INFO CurInfo;

switch (c) {
case NOCURSOR:
CurInfo.dwSize=1;
CurInfo.bVisible=FALSE;
break;
case SOLIDCURSOR:
CurInfo.dwSize=100;
CurInfo.bVisible=TRUE;
break;
case NORMALCURSOR:
CurInfo.dwSize=20;
CurInfo.bVisible=TRUE;
break;
}
SetConsoleCursorInfo(GetStdHandle(STD_OUTPUT_HANDLE),&CurInfo);
}

#endif // TURBOC_PROTOTYPE_ONLY
#endif // TURBOC_HEADER


출처: Winapi (http://www.winapi.co.kr)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워보자  (0) 2016.02.03
디자인 패턴의 종류와 간략한 설명  (0) 2011.11.17
ASCII Code List (아스키 코드 표)  (0) 2011.09.29
Unicast, Broadcast, Multicast, MAC Adress  (0) 2011.08.25
UTP Cable 제작법  (0) 2011.08.20

+ Recent posts